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펀블(이하 ‘회사’)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 각 호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관련 법령상 허용되는 경우가 아닌 한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목적
    회원가입, 회원제 서비스 이용,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부정이용방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사고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및 고지사항 전달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상품)거래관계 관련 목적
    (상품)거래관계의 설정ㆍ유지ㆍ이행ㆍ관리, 사고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및 법령상 의무이행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거래라 함은 회사에서 판매하는 상품과 관련된 거래를 의미합니다.
  3. 온라인 거래 관련 목적
    「전자금융거래법」 제21조, 제22조에 의해 전자금융거래의 내용 추적 및 검색, 보안정책 수립용 통계 자료로 활용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상품 및 서비스 홍보와 안내 목적
    회원 만족도 조사를 통한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의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경품지급, 사은행사 등 회원의 편의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1. 회원 가입 및 관리 목적으로 수집된 개인정보는 회원 가입일로부터 회원 탈퇴일까지 보유ㆍ이용됩니다. 단, 탈퇴 이후에는 사고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및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만을 위한 정보만 보유ㆍ이용됩니다.
  2. (상품)거래관계와 관련된 개인정보는 회원 탈퇴일까지 보유ㆍ이용됩니다. 단, 탈퇴 이후에는 사고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및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만을 위한 정보만 보유ㆍ이용됩니다.
  3. 온라인 거래 관련한 개인정보는 「전자금융거래법」 시행령에서 정하는 기간까지 보유ㆍ이용됩니다.
  4. 상품 및 서비스 홍보와 안내와 관련된 개인정보는 수집ㆍ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동의 철회일까지 보유ㆍ이용됩니다. 단, 탈퇴 이후에는 사고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및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만을 위한 정보만 보유ㆍ이용됩니다.

*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 보유기간

보유정보 보유기간 근거법령
주문기록, 매매명세 등 거래 관련 정보 10년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60조
계약서, 거래신청서 등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 10년 「상법」 제33조
전표 또는 이와 유사한 서류 5년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5년 「전자금융거래법」 제22조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접속한 기록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제3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상품)거래의 설정•유지•이행•관리 및 상품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필수정보 및 선택정보를 다음 각 호와 같이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필수적 정보
    1. 개인식별정보: (개인회원)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생년월일, 성별, 연계정보(CI)
      (법인회원) 법인회원의 담당자 이름, 담당자 휴대폰번호
    2. (상품)거래정보: 상품종류, 거래내용, 거래일시, 거래의 설정ㆍ유지ㆍ이행ㆍ관리를 위한 상담을 통해 생성되는 정보
  2. 선택적 정보
    상품서비스 안내, 경품지급, 회원 만족도 조사에 필요한 정보로서 개인식별정보 외에 거래신청서에 기재된 정보 또는 회원이 제공한 정보 등
  3. 「전자금융거래법」에 따른 수집 정보
    회원 ID, 접속일시, IP Address, MAC Address
  4. 수집방법
    1. 모바일 앱, 서면,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응모내역
    2.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3. 고객센터의 문의사항을 통한 수집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원칙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1조에서 명시한 목적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 또는 제3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을 때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사전에 제3자 제공 및 공개에 동의한 경우
    2.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회원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회원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2.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의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 필요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자 제공목적 제공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SK증권㈜ 계좌 개설 연계정보(CI)
계좌번호
계좌관리기관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에 따름
* 단, 다른 관련 법령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법령상의 보존기간을 따름
출금 요청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출금가능금액
금융기관코드
이체계좌번호
이체금액
금융거래 종료일로부터 5년
* 단, 다른 관련 법령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법령상의 보존기간을 따름
수익증권의 배정, 입고, 말소 계좌번호
수익증권 잔고
청약금액
수익증권 수익금
매매 체결 계좌번호
수익증권 거래내역
소득세에 대한 원천징수 및 신고 계좌번호
수익증권 거래내역
키움증권 조각투자 자산조회 서비스에 관한 업무 자산정보
거래내역
청약내역
조각투자 자산조회 서비스 이용 종료 시 또는 삭제요구시까지

제5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회사는 회원의 동의를 받아 다음 각 호와 같이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명 위탁업무 내용 보유 및 이용기간
부동산 신탁기관
(대신자산신탁, 대한토지신탁, 우리자산신탁, 코리아신탁)
수익자 명부 관리 개인정보처리방침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에 준함
Amazon Web Services Inc 클라우드 서버 운영 및 관리
NICE평가정보㈜, ㈜카카오페이 본인인증서비스
㈜코스콤 공동인증서 인증 서비스
다우기술㈜ 모바일 쿠폰 등 경품 발송
(마케팅 목적)
㈜엠앤와이즈 알림톡 메시지 발송
스티비㈜ 이메일 발송
(마케팅 목적 포함)
  1. 회사는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확히 규정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2. 위탁업무의 내용 또는 수탁자 변경 시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일정기간 보존 후 파기합니다.
    1. 법령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
      * 제2조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 보유기간 참조
    2. 기타 이와 유사한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2.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개인정보가 기록된 출력물, 서면 등은 파쇄 또는 소각의 방법으로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의 개인정보는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하는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제7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1. 회원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의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3. 개인정보의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의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 각 호와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기술적•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1.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2.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 기술적 조치
    1.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권한 관리: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암호화: 회원의 개인정보인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3.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의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는 등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3.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 보관실 등의 접근 통제

제9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전자금융거래법에 의거 전자금융/온라인거래 시 필요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그에 따라 수집하는 정보의 항목과 이용 목적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전자금융거래의 내용 추적 및 검색 : 회원 ID, 접속일시, IP Address, MAC Address
    2. 보안정책 수립용 통계 자료 : 운영체제 종류
  2. 브라우저 버전, 키보드 타입 등 쿠키 이용에 대한 선택권은 회원께서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회원님의 웹브라우저에서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등의 옵션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옵션을 선택하시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야기될 수 있습니다.
    * 쿠키설정 거부방법
    -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Microsoft Edge 브라우저의 경우 설정 예시 : Edge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설정 및 기타( ••• 모양) >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 Chrome 브라우저의 경우 설정 예시 : Chrome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더보기(︙모양) > 설정 >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제10조 (행태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회사는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위한 행태정보를 수집•이용•제공하지 않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 보호법」 제31조 제1항에 따른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 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부서 정보보호실
성명/직책 김도형 / CPO
연락처 02 - 1661 - 3258

제12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회원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구 분 개인정보 민원처리 담당부서
부서 고객만족센터
연락처 02 - 1661 - 3258, privacy@funble.kr

제13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기타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신고나 분쟁해결,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 국번없이 1833-6972)
  2.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3. 대검찰청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4. 경찰청 (ecrm.police.go.kr / 국번없이 182)

제14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회사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변경 및 시행의 시기, 변경된 내용을 지속적으로 공개하며, 변경된 내용은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 전ㆍ후를 비교하여 공개합니다.
  1.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3년 9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2. 이전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펀블(이하 ‘회사’)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 각 호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관련 법령상 허용되는 경우가 아닌 한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목적
    회원가입, 회원제 서비스 이용,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부정이용방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사고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및 고지사항 전달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상품)거래관계 관련 목적
    (상품)거래관계의 설정ㆍ유지ㆍ이행ㆍ관리, 사고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및 법령상 의무이행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거래라 함은 회사에서 판매하는 상품과 관련된 거래를 의미합니다.
  3. 온라인 거래 관련 목적
    「전자금융거래법」 제21조, 제22조에 의해 전자금융거래의 내용 추적 및 검색, 보안정책 수립용 통계 자료로 활용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상품 및 서비스 홍보와 안내 목적
    회원 만족도 조사를 통한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의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경품지급, 사은행사 등 회원의 편의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1. 회원 가입 및 관리 목적으로 수집된 개인정보는 회원 가입일로부터 회원 탈퇴일까지 보유ㆍ이용됩니다. 단, 탈퇴 이후에는 사고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및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만을 위한 정보만 보유ㆍ이용됩니다.
  2. (상품)거래관계와 관련된 개인정보는 회원 탈퇴일까지 보유ㆍ이용됩니다. 단, 탈퇴 이후에는 사고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및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만을 위한 정보만 보유ㆍ이용됩니다.
  3. 온라인 거래 관련한 개인정보는 「전자금융거래법」 시행령에서 정하는 기간까지 보유ㆍ이용됩니다.
  4. 상품 및 서비스 홍보와 안내와 관련된 개인정보는 수집ㆍ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동의 철회일까지 보유ㆍ이용됩니다. 단, 탈퇴 이후에는 사고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및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만을 위한 정보만 보유ㆍ이용됩니다.

*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 보유기간

보유정보 보유기간 근거법령
주문기록, 매매명세 등 거래 관련 정보 10년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60조
계약서, 거래신청서 등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 10년 「상법」 제33조
전표 또는 이와 유사한 서류 5년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5년 「전자금융거래법」 제22조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접속한 기록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제3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상품)거래의 설정•유지•이행•관리 및 상품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필수정보 및 선택정보를 다음 각 호와 같이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필수적 정보
    1. 개인식별정보: (개인회원)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생년월일, 성별, 연계정보(CI)
      (법인회원) 법인회원의 담당자 이름, 담당자 휴대폰번호
    2. (상품)거래정보: 상품종류, 거래내용, 거래일시, 거래의 설정ㆍ유지ㆍ이행ㆍ관리를 위한 상담을 통해 생성되는 정보
  2. 선택적 정보
    상품서비스 안내, 경품지급, 회원 만족도 조사에 필요한 정보로서 개인식별정보 외에 거래신청서에 기재된 정보 또는 회원이 제공한 정보 등
  3. 「전자금융거래법」에 따른 수집 정보
    회원 ID, 접속일시, IP Address, MAC Address
  4. 수집방법
    1. 모바일 앱, 서면,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응모내역
    2.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3. 고객센터의 문의사항을 통한 수집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원칙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1조에서 명시한 목적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 또는 제3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을 때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사전에 제3자 제공 및 공개에 동의한 경우
    2.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회원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회원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2.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의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 필요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자 제공목적 제공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SK증권㈜ 계좌 개설 연계정보(CI)
계좌번호
계좌관리기관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에 따름
* 단, 다른 관련 법령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법령상의 보존기간을 따름
출금 요청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출금가능금액
금융기관코드
이체계좌번호
이체금액
금융거래 종료일로부터 5년
* 단, 다른 관련 법령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법령상의 보존기간을 따름
수익증권의 배정, 입고, 말소 계좌번호
수익증권 잔고
청약금액
수익증권 수익금
매매 체결 계좌번호
수익증권 거래내역
소득세에 대한 원천징수 및 신고 계좌번호
수익증권 거래내역

제5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회사는 회원의 동의를 받아 다음 각 호와 같이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명 위탁업무 내용 보유 및 이용기간
부동산 신탁기관
(대신자산신탁, 대한토지신탁, 우리자산신탁, 코리아신탁)
수익자 명부 관리 개인정보처리방침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에 준함
Amazon Web Services Inc 클라우드 서버 운영 및 관리
NICE평가정보㈜, ㈜카카오페이 본인인증서비스
㈜코스콤 공동인증서 인증 서비스
다우기술㈜ 모바일 쿠폰 등 경품 발송
(마케팅 목적)
㈜엠앤와이즈 알림톡 메시지 발송
스티비㈜ 이메일 발송
(마케팅 목적 포함)
  1. 회사는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확히 규정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2. 위탁업무의 내용 또는 수탁자 변경 시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일정기간 보존 후 파기합니다.
    1. 법령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
      * 제2조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 보유기간 참조
    2. 기타 이와 유사한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2.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개인정보가 기록된 출력물, 서면 등은 파쇄 또는 소각의 방법으로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의 개인정보는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하는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제7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1. 회원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의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3. 개인정보의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의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 각 호와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기술적•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1.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2.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 기술적 조치
    1.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권한 관리: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암호화: 회원의 개인정보인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3.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의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는 등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3.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 보관실 등의 접근 통제

제9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전자금융거래법에 의거 전자금융/온라인거래 시 필요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그에 따라 수집하는 정보의 항목과 이용 목적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전자금융거래의 내용 추적 및 검색 : 회원 ID, 접속일시, IP Address, MAC Address
    2. 보안정책 수립용 통계 자료 : 운영체제 종류
  2. 브라우저 버전, 키보드 타입 등 쿠키 이용에 대한 선택권은 회원께서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회원님의 웹브라우저에서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등의 옵션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옵션을 선택하시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야기될 수 있습니다.
    * 쿠키설정 거부방법
    -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Microsoft Edge 브라우저의 경우 설정 예시 : Edge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설정 및 기타( ••• 모양) >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 Chrome 브라우저의 경우 설정 예시 : Chrome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더보기(︙모양) > 설정 >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제10조 (행태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회사는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위한 행태정보를 수집•이용•제공하지 않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 보호법」 제31조 제1항에 따른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 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부서 정보보호실
성명/직책 김도형 / CPO
연락처 02 - 1661 - 3258

제12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회원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구 분 개인정보 민원처리 담당부서
부서 고객만족센터
연락처 02 - 1661 - 3258, privacy@funble.kr

제13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기타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신고나 분쟁해결,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 국번없이 1833-6972)
  2.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3. 대검찰청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4. 경찰청 (ecrm.police.go.kr / 국번없이 182)

제14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회사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변경 및 시행의 시기, 변경된 내용을 지속적으로 공개하며, 변경된 내용은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 전ㆍ후를 비교하여 공개합니다.
  1.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3년 3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펀블(이하 ‘회사’)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 각 호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관련 법령상 허용되는 경우가 아닌 한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목적
    회원가입, 회원제 서비스 이용,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부정이용방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사고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및 고지사항 전달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상품)거래관계 관련 목적
    (상품)거래관계의 설정ㆍ유지ㆍ이행ㆍ관리, 사고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및 법령상 의무이행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거래라 함은 회사에서 판매하는 상품과 관련된 거래를 의미합니다.
  3. 온라인 거래 관련 목적
    「전자금융거래법」 제21조, 제22조에 의해 전자금융거래의 내용 추적 및 검색, 보안정책 수립용 통계 자료로 활용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상품 및 서비스 홍보와 안내 목적
    회원 만족도 조사를 통한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의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경품지급, 사은행사 등 회원의 편의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1. 회원 가입 및 관리 목적으로 수집된 개인정보는 회원 가입일로부터 회원 탈퇴일까지 보유ㆍ이용됩니다. 단, 탈퇴 이후에는 사고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및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만을 위한 정보만 보유ㆍ이용됩니다.
  2. (상품)거래관계와 관련된 개인정보는 회원 탈퇴일까지 보유ㆍ이용됩니다. 단, 탈퇴 이후에는 사고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및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만을 위한 정보만 보유ㆍ이용됩니다.
  3. 온라인 거래 관련한 개인정보는 「전자금융거래법」 시행령에서 정하는 기간까지 보유ㆍ이용됩니다.
  4. 상품 및 서비스 홍보와 안내와 관련된 개인정보는 수집ㆍ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동의 철회일까지 보유ㆍ이용됩니다. 단, 탈퇴 이후에는 사고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및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만을 위한 정보만 보유ㆍ이용됩니다.

*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 보유기간

보유정보 보유기간 근거법령
주문기록, 매매명세 등 거래 관련 정보 10년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60조
계약서, 거래신청서 등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 10년 「상법」 제33조
전표 또는 이와 유사한 서류 5년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5년 「전자금융거래법」 제22조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접속한 기록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제3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상품)거래의 설정•유지•이행•관리 및 상품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필수정보 및 선택정보를 다음 각 호와 같이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필수적 정보
    1. 개인식별정보: (개인회원)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생년월일, 성별, 연계정보(CI)
      (법인회원) 법인회원의 담당자 이름, 담당자 휴대폰번호
    2. (상품)거래정보: 상품종류, 거래내용, 거래일시, 거래의 설정ㆍ유지ㆍ이행ㆍ관리를 위한 상담을 통해 생성되는 정보
  2. 선택적 정보
    상품서비스 안내, 경품지급, 회원 만족도 조사에 필요한 정보로서 개인식별정보 외에 거래신청서에 기재된 정보 또는 회원이 제공한 정보 등
  3. 「전자금융거래법」에 따른 수집 정보
    회원 ID, 접속일시, IP Address, MAC Address
  4. 수집방법
    1. 모바일 앱, 서면,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응모내역
    2.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3. 고객센터의 문의사항을 통한 수집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원칙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1조에서 명시한 목적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 또는 제3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을 때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사전에 제3자 제공 및 공개에 동의한 경우
    2.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회원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회원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2.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의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 필요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자 제공목적 제공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SK증권㈜ 계좌 개설 연계정보(CI)
계좌번호
계좌관리기관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에 따름
* 단, 다른 관련 법령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법령상의 보존기간을 따름
출금 요청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출금가능금액
금융기관코드
이체계좌번호
이체금액
금융거래 종료일로부터 5년
* 단, 다른 관련 법령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법령상의 보존기간을 따름
수익증권의 배정, 입고, 말소 계좌번호
수익증권 잔고
청약금액
수익증권 수익금
매매 체결 계좌번호
수익증권 거래내역
소득세에 대한 원천징수 및 신고 계좌번호
수익증권 거래내역

제5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회사는 회원의 동의를 받아 다음 각 호와 같이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명 위탁업무 내용 보유 및 이용기간
부동산 신탁기관
(대신자산신탁, 대한토지신탁, 우리자산신탁, 코리아신탁)
수익자 명부 관리 개인정보처리방침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에 준함
Amazon Web Services Inc 클라우드 서버 운영 및 관리
NICE평가정보㈜, ㈜카카오페이 본인인증서비스
㈜코스콤 공동인증서 인증 서비스
TWC(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 회원 VOC 접수 및 처리
다우기술㈜ 모바일 쿠폰 등 경품 발송
(마케팅 목적)
㈜엠앤와이즈 알림톡 메시지 발송
스티비㈜ 이메일 발송
(마케팅 목적 포함)
  1. 회사는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확히 규정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2. 위탁업무의 내용 또는 수탁자 변경 시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일정기간 보존 후 파기합니다.
    1. 법령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
      * 제2조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 보유기간 참조
    2. 기타 이와 유사한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2.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개인정보가 기록된 출력물, 서면 등은 파쇄 또는 소각의 방법으로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의 개인정보는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하는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제7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1. 회원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의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3. 개인정보의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의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 각 호와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기술적•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1.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2.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 기술적 조치
    1.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권한 관리: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암호화: 회원의 개인정보인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3.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의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는 등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3.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 보관실 등의 접근 통제

제9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전자금융거래법에 의거 전자금융/온라인거래 시 필요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그에 따라 수집하는 정보의 항목과 이용 목적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전자금융거래의 내용 추적 및 검색 : 회원 ID, 접속일시, IP Address, MAC Address
    2. 보안정책 수립용 통계 자료 : 운영체제 종류
  2. 브라우저 버전, 키보드 타입 등 쿠키 이용에 대한 선택권은 회원께서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회원님의 웹브라우저에서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등의 옵션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옵션을 선택하시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야기될 수 있습니다.
    * 쿠키설정 거부방법
    -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Microsoft Edge 브라우저의 경우 설정 예시 : Edge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설정 및 기타( ••• 모양) >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 Chrome 브라우저의 경우 설정 예시 : Chrome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더보기(︙모양) > 설정 >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제10조 (행태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회사는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위한 행태정보를 수집•이용•제공하지 않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 보호법」 제31조 제1항에 따른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 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부서 정보보호실
성명/직책 김도형 / CPO
연락처 02 - 1661 - 3258

제12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회원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구 분 개인정보 민원처리 담당부서
부서 고객만족센터
연락처 02 - 1661 - 3258, privacy@funble.kr

제13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기타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신고나 분쟁해결,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 국번없이 1833-6972)
  2.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3. 대검찰청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4. 경찰청 (ecrm.police.go.kr / 국번없이 182)

제14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회사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변경 및 시행의 시기, 변경된 내용을 지속적으로 공개하며, 변경된 내용은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 전ㆍ후를 비교하여 공개합니다.
  1.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2년 5월 3일부터 시행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펀블(이하 ‘회사’)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 각 호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관련 법령상 허용되는 경우가 아닌 한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목적
    회원가입, 회원제 서비스 이용,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부정이용방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사고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및 고지사항 전달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상품)거래관계 관련 목적
    (상품)거래관계의 설정ㆍ유지ㆍ이행ㆍ관리, 사고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및 법령상 의무이행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거래라 함은 회사에서 판매하는 상품과 관련된 거래를 의미합니다.
  3. 온라인 거래 관련 목적
    「전자금융거래법」 제21조, 제22조에 의해 전자금융거래의 내용 추적 및 검색, 보안정책 수립용 통계 자료로 활용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상품 및 서비스 홍보와 안내 목적
    회원 만족도 조사를 통한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의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경품지급, 사은행사 등 회원의 편의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1. 회원 가입 및 관리 목적으로 수집된 개인정보는 회원 가입일로부터 회원 탈퇴일까지 보유ㆍ이용됩니다. 단, 탈퇴 이후에는 사고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및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만을 위한 정보만 보유ㆍ이용됩니다.
  2. (상품)거래관계와 관련된 개인정보는 회원 탈퇴일까지 보유ㆍ이용됩니다. 단, 탈퇴 이후에는 사고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및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만을 위한 정보만 보유ㆍ이용됩니다.
  3. 온라인 거래 관련한 개인정보는 「전자금융거래법」 시행령에서 정하는 기간까지 보유ㆍ이용됩니다.
  4. 상품 및 서비스 홍보와 안내와 관련된 개인정보는 수집ㆍ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동의 철회일까지 보유ㆍ이용됩니다. 단, 탈퇴 이후에는 사고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및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만을 위한 정보만 보유ㆍ이용됩니다.

*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 보유기간

보유정보 보유기간 근거법령
주문기록, 매매명세 등 거래 관련 정보 10년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60조
계약서, 거래신청서 등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 10년 「상법」 제33조
전표 또는 이와 유사한 서류 5년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5년 「전자금융거래법」 제22조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접속한 기록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제3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상품)거래의 설정•유지•이행•관리 및 상품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필수정보 및 선택정보를 다음 각 호와 같이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필수적 정보
    1. 개인식별정보: (개인회원)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생년월일, 성별, 연계정보(CI)
      (법인회원) 법인회원의 담당자 이름, 담당자 휴대폰번호
    2. (상품)거래정보: 상품종류, 거래내용, 거래일시, 거래의 설정ㆍ유지ㆍ이행ㆍ관리를 위한 상담을 통해 생성되는 정보
  2. 선택적 정보
    상품서비스 안내, 경품지급, 회원 만족도 조사에 필요한 정보로서 개인식별정보 외에 거래신청서에 기재된 정보 또는 회원이 제공한 정보 등
  3. 「전자금융거래법」에 따른 수집 정보
    회원 ID, 접속일시, IP Address, MAC Address
  4. 수집방법
    1. 모바일 앱, 서면,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응모내역
    2.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3. 고객센터의 문의사항을 통한 수집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원칙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1조에서 명시한 목적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 또는 제3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을 때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사전에 제3자 제공 및 공개에 동의한 경우
    2.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회원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회원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2.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의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 필요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자 제공목적 제공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SK증권㈜ 계좌 개설 연계정보(CI)
계좌번호
계좌관리기관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에 따름
* 단, 다른 관련 법령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법령상의 보존기간을 따름
출금 요청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출금가능금액
금융기관코드
이체계좌번호
이체금액
금융거래 종료일로부터 5년
* 단, 다른 관련 법령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법령상의 보존기간을 따름
수익증권의 배정, 입고, 말소 계좌번호
수익증권 잔고
청약금액
수익증권 수익금
매매 체결 계좌번호
수익증권 거래내역
소득세에 대한 원천징수 및 신고 계좌번호
수익증권 거래내역

제5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회사는 회원의 동의를 받아 다음 각 호와 같이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명 위탁업무 내용 보유 및 이용기간
부동산 신탁기관
(대신자산신탁, 대한토지신탁, 우리자산신탁, 코리아신탁)
수익자 명부 관리 개인정보처리방침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에 준함
Amazon Web Services Inc 클라우드 서버 운영 및 관리
NICE평가정보㈜, ㈜카카오페이, 주식회사 비바리퍼블리카 본인확인서비스
㈜코스콤 공동인증서 인증 서비스
TWC(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 회원 VOC 접수 및 처리
다우기술㈜ 모바일 쿠폰 등 경품 발송
(마케팅 목적)
㈜엠앤와이즈 알림톡 메시지 발송
  1. 회사는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확히 규정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2. 위탁업무의 내용 또는 수탁자 변경 시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일정기간 보존 후 파기합니다.
    1. 법령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
      * 제2조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 보유기간 참조
    2. 기타 이와 유사한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2.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개인정보가 기록된 출력물, 서면 등은 파쇄 또는 소각의 방법으로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의 개인정보는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하는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제7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1. 회원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의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3. 개인정보의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의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 각 호와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기술적•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1.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2.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 기술적 조치
    1.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권한 관리: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암호화: 회원의 개인정보인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3.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의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는 등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3.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 보관실 등의 접근 통제

제9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전자금융거래법에 의거 전자금융/온라인거래 시 필요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그에 따라 수집하는 정보의 항목과 이용 목적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전자금융거래의 내용 추적 및 검색 : 회원 ID, 접속일시, IP Address, MAC Address
    2. 보안정책 수립용 통계 자료 : 운영체제 종류
  2. 브라우저 버전, 키보드 타입 등 쿠키 이용에 대한 선택권은 회원께서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회원님의 웹브라우저에서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등의 옵션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옵션을 선택하시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야기될 수 있습니다.
    * 쿠키설정 거부방법
    -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Microsoft Edge 브라우저의 경우 설정 예시 : Edge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설정 및 기타( ••• 모양) >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 Chrome 브라우저의 경우 설정 예시 : Chrome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더보기(︙모양) > 설정 >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제10조 (행태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회사는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위한 행태정보를 수집•이용•제공하지 않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 보호법」 제31조 제1항에 따른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 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부서 정보보호실
성명/직책 김도형 / CPO
연락처 02 - 1661 - 3258

제12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회원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구 분 개인정보 민원처리 담당부서
부서 고객만족센터
연락처 02 - 1661 - 3258, privacy@funble.kr

제13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기타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신고나 분쟁해결,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 국번없이 1833-6972)
  2.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3. 대검찰청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4. 경찰청 (ecrm.police.go.kr / 국번없이 182)

제14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회사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변경 및 시행의 시기, 변경된 내용을 지속적으로 공개하며, 변경된 내용은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 전ㆍ후를 비교하여 공개합니다.
  1.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4년 5월 12일부터 시행됩니다.
  2. 이전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